KT "기가지니 ‘핑크퐁 노래방’으로 인기 동요 불러요”

2020-03-25 10:06:29

center
[핀포인트뉴스=안세준 기자]
KT는 TJ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서 핑크퐁 노래를 부를 수 있는 '핑크퐁 노래방'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.

핑크퐁 노래방은 아이들이 집에서 말로 편하게 핑크퐁 동요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키즈 전용 노래방 서비스다. 신나는 핑크퐁 영상 외에도 노래 중간에 랜덤으로 체조 영상이 나와 노래와 율동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게 특징이다.

핑크퐁 노래방은 별도의 선곡을 하지 않아도 30분간 랜덤으로 노래방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‘30분 랜덤노래방’, 동요 음원과 반주가 순차적으로 재생돼 아이가 먼저 노래를 배우고 따라 부를 수 있는 ‘노래배우기’ 기능도 제공한다. 핑크퐁 노래를 포함해 인기동요 100곡, 인기가요 40곡이 마련돼 있으며 매주 2곡 이상의 신곡을 추가할 예정이다.

핑크퐁 노래방은 일정 기간 무제한으로 이용하거나 월정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. 1일∙30일∙90일 이용권은 각각 3300원, 9900원, 2만6400원(VAT 포함)에 판매하며, 매월 자동 결제되는 월정액 이용권은 7700원이다.

핑크퐁 노래방 출시를 맞아 다음 달 7일까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1일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.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 실행 후 ‘이용권 > 쿠폰등록’ 화면에서 쿠폰번호 ‘200407’을 입력하면 24시간 동안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. 또한 30일∙90일∙월정액 이용권을 구매하면 1만원 상당의 핑크퐁 가방고리 인형을 증정한다.

이 외에도 KT는 가정에서 아이들이 기가지니를 더욱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‘짝꿍’과 ‘생일 축하’ 서비스를 출시했다.

짝꿍은 기가지니 키즈 서비스를 이용할 때 기가지니가 아이의 이름을 부르며 다정한 말투로 말을 걸어주는 기능이다. 키즈 서비스를 실행하면 기가지니가 “○○아, 흥부와놀부(도서명) 책이 준비되었어. 내가 책 읽어줄게”, “○○야, 보고 싶은 책 제목이나 번호를 말해줘”와 같이 이름을 호명하며 아이와 대화하듯 말한다.

기가지니에서 ▲소리동화 ▲동화오디오북 ▲핑크퐁 따라말하기 ▲핑크퐁 이야기극장 ▲핑크퐁 칭찬하기 등 키즈 전용 서비스에서 짝꿍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, 기가지니 앱을 통해 키즈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.

김채희 KT AI/BigData사업본부장 상무는 "최근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나들이를 삼가는 육아 가정이 늘어났다”며, “KT 기가지니의 다양한 키즈 서비스로 아이들이 집에서 놀면서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"고 말했다.

안세준 기자 to_seraph@naver.com

<저작권자 © 핀포인트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이 기사를 공유하세요.

CEO

1/5